7/24 Blogger.com 서버 문제와 Blogger Status

by hfkais | 2006. 7. 26. | 0 comments

7월 26일 수요일 새벽 4시 12분 현재, 블로그에 이미지가 올라가질 않는다. 어제 새벽부터 이 문제가 계속되고 있다. 어제 새벽에 Blogger Status에 접속했을 땐 아무 메시지가 없었는데, 오늘 다시 살펴보니 DB에 약간의 문제가 있는 모양이다. 나의 경우 이 블로그에서 이미지가 올라가지 않는 문제만 계속되고 있다. 텍스트만 포스팅하는 건 별다른 무리가 없어보인다. 전체적인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고, Blogger.com 회원 중 일부가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 것 같다. Blogger.com 에서는 열심히 복구작업에 힘쓰고 있다.

Blogger.com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가끔 예상치 못한 오류에 접하게 된다. 사용자 측 오류라기 보단 대부분 서버의 오류인 경우가 많다. 저번에도 Picasa2에서 Blogger.com으로의 연동 포스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불편을 겪었던 적이 있다. 게다가 아무래도 Blogger.com이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서비스되고 있다보니, 문제 해결에 약 하루 이상이 걸리는 게 사실이다. 아마 시차 때문일 것이다. 게다가 Blogger.com으로의 피드백을 보내기도 까다로운 편이라, 금방금방 문제 보고가 되지 않는 탓도 있다.

Blogger.com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Blogger Status에서 현재 Blogger.com의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땐, 그 문제를 발견한 날짜와 원인, 해결상황 등을 볼 수 있다. 물론 문제가 발생했다고 해서 바로바로 Status에 메시지가 올라오진 않는다. Blogger.com에서 문제점을 확인했을 때 올라오게 된다. 한국은 미국과 시차가 있으므로, 문제점을 발견하고 약 반나절~하루 정도 뒤에 메시지를 접하곤 한다.

여하튼 전세계 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다보니 365일 24시간 멀쩡히 돌아가기도 꽤 힘들 것이다. 사용자 입장에선 그저 엔지니어들이 빨리 문제점을 찾아 복구하길 바랄 뿐이다.

태그 : , , , , , ,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