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lexa 서버를 막은 듯?

by hfkais | 2007. 4. 9. | 3 comments

이전 글 : Alexa.com, 며칠 째 CSS가 깨진채로 방치

바로 어제 Alexa.com 관련 글을 썼습니다만, 다시 글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이해하기 힘들지만, 현재 Alexa 관련 서비스는 모두 정상적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CSS도 제대로 읽혀지고, 스크립트도 제대로 동작하는 모습으로 말이죠. 어찌하다보니,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고 글을 쓴 격이 되어버렸습니다.

혹시나 해서 프록시를 이용해 Alexa.com에 접속해 봤는데, 아주 잘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공교롭게도, 제가 이전 글을 쓰면서 테스트해본 장소 둘 다 KT회선을 쓰고 있었습니다. 요약해 보자면,

  1. Alexa.com 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
  2. 문제는 CSS와 자바스크립트가 저장된 http://client.alexa.com 서버에 접속할 수 없어서 일어난다.
  3. 그런데 이 서버는 KT회선에서만 접속이 불가능하다.
  4. 프록시를 이용한 우회접속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이런 사실들을 놓고 볼 때, KT쪽에서 client.alexa.com 서버를 막은 듯 보입니다. 왜 막았는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D KT의 고장신고 전화인 100번으로 전화해 봤자, 전화기 붙잡고 있는 분들은 아무것도 모를 것 같고요. alexa.com이 음란사이트도 아니고 그렇다고 국내에서 공격받고 있는 사이트도 아닌데, 대체 이유가 뭘까요. 누가 속 시원히 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 밑에 달린 어느 분의 리플에서 원인을 찾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계일보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3개:

  1. 안녕하세요.저 또한 알렉사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툴바를 다운로드 받아야되는데 툴바 저장되어 있는 주소가client.alexa.com이라서 다운로드가 되지않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하나로통신 사용하고 있습니다.미국에서 우리나라들어 올때부터 차단되어있는듯 합니다. 우리나라 들어 올때는 KT통해서 들어 오기때문에..KT회선이라고 할수도 있겠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도움이 되어서 기쁩니다. 툴바 다운로드 같은 경우라면 프록시를 이용해보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구글에서 proxy list로만 검색해도 꽤 많이 나옵니다. 속도는 매우 느리겠지만 꼭 써야한다면 추천합니다.

    답글삭제
  3. KT 개자식들...

    client.alexa.com 이 중국발 제로데이(Zero-Day)에 해킹당해서 방문자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있읍니다.
    한국의 KT등에서 client.alexa.com를 막아 버렸읍니다.

    ping client.alexa.com 해보면 localhost가 나옵니다.

    나는 내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렸는지 알고 하루 종일 별짓을 다해 봤읍니다.

    세계일보에만 조그맣게 기사가 났읍니다.

    KT가 막았다는 것을 공지했어야 혼란이 없을 것입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