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대보름 달구경

by hfkais | 2008. 2. 21. | 2 comments

음력 1월 15일, 그러니까 오늘은 정월 대보름입니다. 보름달이 가장 크게 뜨는 날이지요. 오곡밥도 먹고, 부럼도 깨무는 날입니다. 각종 검색사이트에서 정월 대보름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음식들과 풍습들이 있네요. 가족들과 함께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시다면, Google Moon 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어스처럼 해상도 높은 위성사진을 통해, 달의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폴로 달 탐사선에 관련된 정보도 볼 수 있네요.

직접 찍은 달 사진도 구경하세요. 어젯밤에 찍었습니다. 아마 오늘밤엔 더 크게 보일 것 같네요. 연초부터 각종 사건사고에 정신이 없지만, 그래도 휘엉청 밝은 달 보시고 올 한해 즐거운 일만 생기길 기원합니다.

정월 대보름 달

댓글 2개:

  1. 예전에.. 불깡통 돌리면서
    놀던 때가 생각나에요 :)
    지금은 도시친구들은 모르겠지만
    어렸을적 추억이 새록새록..~

    답글삭제
  2. 저는 쥐불놀이 하다가 옷이랑 머리카락이랑 많이 태워먹어서..흐흐;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