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로 만나는 이미지 슬라이드 플러그인, PicLens

by hfkais | 2008. 4. 24. | 0 comments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 중에 PicLens라는 것이 있습니다. 각종 이미지 검색 사이트의 검색결과를 3D로 멋지게 보여주는 확장기능이죠. 구글 이미지 검색, 피카사, 플리커, 야후! 이미지 검색, 페이스북, 포토버킷, 디비언트 아트 등 각종 이미지 검색 사이트 또는 이미지 DB 사이트에서 이 확장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이어폭스 외에도 파이어폭스(윈/맥), 인터넷 익스플로러(윈), 사파리(맥) 브라우저에서 애드온 형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유튜브에서 찾은 PicLens의 동영상을 잠깐 봐주시기 바랍니다. 버전은 1.6 이네요. 4월 24일 현재 최신버전은 1.6.3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PicLens는 위에서 언급한 이미지 검색 사이트들의 검색 결과를 풀 3D 화면으로 멋지게 보여줍니다. 인터페이스도 간단하고, 3D 효과는 정말이지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인터넷에서 여러 장의 이미지를 검색하고자 할 때 유용하겠죠?

snap_1029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페이징이 없다' 는 것입니다. 썸네일로 이루어진 웹페이지에서 검색 결과를 계속 보려면 숫자로 된 페이지 링크를 눌렀어야 했죠. 하지만 PicLens는 그런게 필요없습니다. 자동으로 다음 페이지의 이미지들을 불러오고, 블럭을 쌓듯이 표시해 줍니다. 더이상 저 수많은 ooooooooo들 또는 숫자들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슬라이드 기능도 지원합니다. 웹에서 받아온 이미지를 멋진 3D효과와 함께 화면에 뿌려줍니다. 잘 응용하면 꽤 괜찮은 화면보호기로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PicLens는 이미지를 받아오기 위해 RS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도 제공합니다. 이를 잘 연구해보면 태터툴즈나 티스토리 같은 곳에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 포토블로그 등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또한 굳이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저작도구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웹사이트에 멋진 기능을 하나 추가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가장 최신 버전인 1.6.3에서는 유튜브 동영상도 지원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링크 : PicLens 사이트

다음 글 : 유튜브 동영상까지 3D로 검색, PicLens 1.6.3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