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새 곡을 발표한 여성 아이돌그룹 xx시대와 가미가제 폭격기

by hfkais | 2009. 6. 22. | 0 comments

디시인사이드의 모 갤러리에서 흥미로운 내용의 게시물을 발견했어요.

snap_3105
(7월부터 시행된다는 저작권법이 무서워 모자이크로 가림)

이번에 새 곡을 발표한 모 여성 아이돌그룹의 앨범 자켓사진에 대한 글이었죠. 자켓사진에 들어간 비행기가, 다름아닌 일본 가미가제 특공대의 폭격기라나? 여러 장의 사진까지 곁들여 꽤 자세히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떨어뜨려놓고 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우선 게시물에서 사진 두 장을 확보했어요.

sosi_flight

정말 닮았나요? 얼핏 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모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물이 바로 아래 것이죠.

sosi_flight

음, 이 정도면 싱크로율이 대단하군요. 수직 꼬리날개에 적힌 글자까지 똑같아 보이네요. 동체에 그려진 빨간 동그라미는 지워버렸고요. 하지만 날개에 그려진 동그라미는 지우질 못했네요.

자켓사진을 디자인하면서 비행기 사진을 소스로 쓰는 것도 좋지만, 한번만 더 생각했더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자켓 디자이너 덕분에 이 여성 아이돌 그룹은 인터넷 상에서 여러 안 좋은 별명들을 얻게 되었네요. 물론 이 그룹에 직접적으로 책임이 있는 건 아니지만, 어쩌겠습니까.

덧) 위 사진과 똑같은 사진은 아니지만, 구글에서 '가미가제'라고 쳤을 때 나오는 비행기 사진. 도색은 달라도 기종은 같아 보이네요.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