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yo Xacti HD800으로 찍은 첫 동영상

by hfkais | 2010. 2. 2. | 2 comments

이전 글 : HD 720p 동영상을 찍는 카메라, Sanyo Xacti HD800 구입

어제 글을 올렸던 산요 작티 HD800으로 찍은 첫 동영상을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택배로 HD800을 받자마자 찍은 동영상인데, 안타깝게도 해가 지기 시작한 오후인데다 안개가 심하게 낀 날이라 화면이 칙칙하네요…ㅠㅠ 때문에 따로 편집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흑백화면인 것처럼 보입니다.

꽤 지저분한 유리창 너머로 찍었음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최대 망원 상태에서는 손이 부들부들 떨리는 게 크게 느껴지네요. 초점도 생각보다 금방금방 잡습니다(물론 비싼 카메라들과 비교할 순 없겠지만).

 

아래는 HD800의 접사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수동 포커스 상태에서 LCD모니터의 'Google' 로고를 찍어본 것입니다.

LCD모니터의 1픽셀은 확실히 Red, Green, Blue 세가지 색으로 이루어져 있군요@_@. 눈이 시릴 정도의 접사성능입니다.

 

직접 HD 동영상을 찍고 YouTube에 올려 확인해보니 정말 잘 샀다는 기분이 듭니다. F1.8 렌즈에 10~16x 줌, 1920x1080 풀HD를 찍을 수 있는 상위 기종들에도 눈길이 가지만 HD800의 성능도 훌륭하네요.

댓글 2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