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지하철역 디지털 뷰에서 보이는 미닛메이드 with Pulpy 이벤트 – 씁쓸한 나이제한?

by hfkais | 2010. 7. 23. | 2 comments

서울 지하철 1,2,3,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의 지하철역 곳곳에는 '디지털 뷰'라는 이름의 재미있는 물건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대형 터치스크린을 통해 지도를 검색하거나 날씨, 뉴스, 실시간 검색어를 볼 수 있는 장치지요.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에 설치된 장치답게 당연히 광고도 노출되는데, 얼마 전부터 코카콜라의 쥬스 브랜드인 '미닛메이드'의 광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2pm의 닉쿤이 등장해 '레몬맛 먹을래, 오렌지맛 먹을래?' 하는 이벤트 광고죠.

미닛메이드 with Pulpy
△ 남자들보단 여자들의 시선을 끄는 닉쿤

화면 속 닉쿤이 들고있는 레몬과 오렌지 중 하나를 선택한 뒤 휴대폰 번호와 성별, 나이, 통신사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알려줍니다. 곧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기프티콘을 보내주는데 이걸 훼미리마트에서 '미닛메이드 with Pulpy 350ml'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의 노출이 좀 꺼림칙하긴 하지만 공짜 이벤트라는데 뭐 있나요, 얻어먹을 수 있는 대로 얻어먹어야지요. 저도 이미 레몬맛 미닛메이드에 당첨되어 훼미리마트에서 당첨되었는데, 음료 안에서 '펄피'라고 부르는 것이 씹히는 게 그럭저럭 먹을 만 하더군요. 어릴적에 먹었던 '봉봉'이나 '쌕쌕'이 떠올랐습니다.

그런데 이 이벤트에서 다소 이상한 점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내 것도 먹고, 부모님께도 하나 갖다 드리자는 '전혀 엉뚱한 곳에서 오랜만에 발휘된 효자심리' 에 의해 부모님의 휴대폰 번호와 기타 정보들을 입력하고 응모 버튼을 눌렀는데 당첨에 실패한 것입니다. 100% 당첨이라 쓰여진 것도 아니고 이벤트에 당첨과 꽝이야 으레 당연한 것일 테지만, 어머니와 아버지 것 둘 다 해봐도 모두 실패였습니다. 심지어 옆에 있던 여자친구의 어머니와 아버지 것 둘 다 해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혹시나 싶어 동생 것으로 응모해보니 이번엔 너무나도 쉽게 당첨. 또 다시 부모님 것으로 해보니 이번엔 꽝. 이게 대체 무슨 일일까요? 부모님의 휴대폰 번호엔 뭔가 이벤트에 당첨되지 못하게 하는 저주라도 내린 걸까요? 이쯤 되자 강한 의혹과 함께 오기도 생겼습니다. 그러나 의혹은 너무나 쉽게 풀렸죠. 참고로 이 이벤트에서는 성별, 나이, 통신사,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게 되어있었습니다.

미닛메이드 with Pulpy
△ 성별, 연령, 통신사, 휴대폰 번호 정보를 넣게 되어있습니다

'나이' 항목의 정보를 '20대' 로 체크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정보는 전과 동일하게 넣었습니다. 이럴수가, 당첨되었다고 나옵니다. 앞서 당첨에 모두 실패했던 제 부모님 번호, 여자친구 부모님 번호까지 모두 다 당첨되었습니다. 20대로 입력시엔 100% 당첨, 40대 이상으로 입력시엔 100% 꽝? 이를 통해 얻어진 결론은 너무나 뻔했습니다. 40대 이상의 이벤트 당첨을 의도적으로 막았다고 밖엔 볼 수 없었습니다.

그 이유야 여러 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40대 이상이 기프티콘을 잘 쓸 줄 모를 것이다라는 생각에 막았을 수도 있고, 미닛메이드 with Pulpy 라는 제품의 주 대상층이 40대가 아니여서 그럴 수도 있겠지요. 또 40대 이상으로 설정해도 당첨되는 경우가 있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제가 겪은 바로는 없었습니다.

'어차피 공짜로 얻어먹으면서 불만이 많다' 던가, '이벤트가 다 그런거 아니냐' 는 말도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이벤트로 뿌릴 거, 뒤에서 보이지 않게 나이제한까지 걸어놓고 했어야만 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차마 '20대 이하만 참가하세요'라고는 할 수 없었겠지요). 어쩌면 그 대상이 제 부모님 나이대여서 더욱 그랬을지도 모릅니다. 여하튼 씁쓸한 마음을 지우기가 쉽지만은 않네요.

댓글 2개:

  1. 이건 굉장히 엄청나네요.;; 뭔가 불끈 열받게 만드는..ㅎㅎ

    답글삭제
  2. iammanri 님 / 엄청나지만 뭐라고 하기에도 뭣한;; ㅎㅎ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